본문 바로가기

요리

달고나라떼 만들기 [홈메이드 라떼]

달고나라떼 만들기 [홈메이드 카페]

코로나19로 인한 힘겨운 시기에

다들 건강관리 잘하시고 계시지요?

 

카페도 못가고 뒹굴거릴때

집에서 직접 만들 수 있는 

달고나라떼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카누 다크로스트 아메리카노 [달고나 라떼]
달고나라떼 준비물

달고나 라떼 만들기 

 

준비물

 

인스턴트커피, 설탕, 따뜻한 물,

우유, 수저나 거품기

 

달고나커피 계피가루

저는 마지막에 계피가루를 뿌리면

더 맛있을 것 같아 준비했습니다.


달고나라떼 만드는 법

달고나 커피 (라떼) 만들기

달고나 라떼 만드는 법

 

커피 : 설탕 : 물 비율을

1 : 1 : 1로 준비해 주세요.

 

저는 욕심을 내서 카누 10봉을 넣었습니다

종이컵으로 딱 반컵이 나오네요.

 

커피가 종이컵 반컵이면

물과 설탕도 반컵씩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커피와 설탕이 잘 녹을 수 있게

따뜻한 물로 준비해주세요~

 

달고나 라떼 거품 만들기

이제 준비해야 할 건 거품기나 수저입니다.

 

거품기나 휘핑기가 있으시면

편하게 거품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거품기가 없어서

수저를 사용했습니다.

팔이 정말 떨어질듯 아플때까지

계속 저어주세요!

 

보통 400번이나 4000번 저으면 된다고 하지만

1만번은 저어준것 같아요.

 

욕심을 내서 많이 준비했더니,

정말 팔이 떨어져 나가는 줄 알았어요;;;

 

그래도 시작한거

끝을 봐야겠죠?

달고나 라떼 성공

2시간을 저어서 만든 작품입니다.

거품기를 사용하면 4분정도면 된다고 하네요

 

조금더 저어야 될 것 같지만

나름 만족스럽게 성공한 것 같네요.

 

달고나 거품이 준비 되었다면

미리 준비해둔 우유에 

예쁘게 부어주세요.

 

휘핑을 많이 걸죽하는 분들도 계신데

과한 거품은 우유와 따로 놀아 

맛이 별로라고 하니

부드럽게 우유와 섞일 수 있게

농도를 조절해 주세요!

달고나 커피 만들기 완성

우여곡절 끝에 완성한 달고나 라떼

 

한번 먹어보겠습니다. ㅎㅎ

 

위쪽에 올라간 달고나커피 크림이

매우 부드럽고 풍성하게 입으로 

들어와 식감이 좋았고

 

진한 커피 맛과 우유가 입속에서

섞이면서 달달하니 맛있었습니다.

 

집에서 여유있으실 때 

만들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휘핑기나 거품기가 없으면

사먹는 걸 추천합니다!

너무 힘들어요!

 

(깜박하고 계피가루를 못 넣었네요)


만들기 어렵지 않고 

단순한 재료로 만들 수 있는 

달고나라떼 만들기 리뷰였습니다.

 

맛도 좋으니 도전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모두 좋은 하루 보내세요.